F-4J PHANTOM II
이주환[관제탑]
2008-02-28, HIT: 6124, a320 파일럿, 김덕래외 7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TAMIYA 의 1/32 F-4J PHANTOM II 를 VF-84 'Jolly Rogers' 로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만든 기체는 레이돔이 흰색으로되어있는 기체입니다.

주변분들의 권유로 만들게 되었는데, 단순히 레이돔색만 바꾸면 되는줄알고있었지만, 부분의 마킹이 틀리고, 또한 기본도색은 같지만, 몇몇부분의 색상도 다르다는것을 알고, 작업을하게 되었습니다.

자료를 찾기가 힘들어서, 사진 몇장으로만 파악되는대로 만들었으니, 고증에 틀린부분이 있더라도, 솔찍히 할말은 없는 부분입니다. ^^;;

지난번에 MMZ콘테스트에 출품했던 베트남 팬텀을 만들다가 흥미가붙어, 바로 그다음날 J형을 한대 더 사서 만들었습니다만, 처음보다 그다지 좋은 기억은 없었습니다.

기본색은 군제락카 315,316을 썼으며, 금속색부분은 동사의 슈퍼 티타늄을 기본색으로 뿌려준 후 클리어오랜지와, 무광검정등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도색하였습니다.

킷을 만들면서 그리 어려운 부분은 없었으나 데이터마크의 데칼을 다 붙이려니 지루한감이 없지 않았습니다.

킷트에는 해병과, 해군기를 만들도록 되어있는데, 무장 중 사이더와인더는 공군것을 그대로 쓰도록 지정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은 동사의 F-15E의 무장 중 AIM-9L의 날개를 약간 잘라주어, 날개의 각만 AIM-9D형으로 비슷한정도까지만 재현해봤습니다.

두번째 무장은 Mk.20 록아이로, 해군 사진을 찾던 중 눈에 스쳐지나갔던 무장 형태이나, 역시나 고증에 맞다고 자신할 순 없겠습니다.

다만 이 상태가 멋있다는 생각에 달아주게 된것입니다.

웨더링은 실기 사진에서 보여지는 전체적인 분위기 정도와, 특정부위에 집중을 하였으며, 아주 더럽히진 않았습니다.

사출좌석은 레젼드제로써 두번째 도색을 해본건데, 어째 킷트보다 좌석칠하는게 더 재밌었던게 아닌가 싶네요.

지금까지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모형생활 하시고 건강하시길요..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