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A1
안익재
2008-07-24, HIT: 15777, 전병문, 미니어쳐 코리아외 13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운좋게 동호회 회원분이 아카데미로부터 제작의뢰를 받은 덕에 좀 일찍 K1A1을 조립하게 되었습니다. 한정판은 아직 보지 못했지만 제가 얻은 시사출 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고, 여러분들이 뜨겁게 게시판을 달구어 주신 덕분에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키트를 보면 K1A1의 모습을 잘 살렸고, 부분적으로 아쉬운 점도 조금 있지만 멋있는 K1A1을 손안에 들게 되었는데 무엇을 더 바라겠습니까..!
아카데미 제작진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시사출물을 받고...(정확하게는 빌어 얻고...^^) 또 동호회 회원의 작업을 보면서 포신이 조금 가늘어 보여서 드래곤 M1A1의 것을 가져왔습니다.연막탄 발사기의 연막탄도 역시 드래곤M1A1 것 입니다.
차체 전방각도는 유심히 보지 않는 이상 큰 문제 같지 않아 키트 그대로 조립하고, 대신 라이트 가드부분을 얇게 다듬고 플라판과 봉으로 조금 수정, 50 기관총은 타스카 별매를 사용했고 탄약수 석의 60 기총은 .... 이게 제일 아쉬운 부분인데 키트의 60 은 영 아니어서 작업이 좀 많았습니다.
견인 와이어를 바꾸어 주고 에칭 조각 등으로 고리를 어색하지 않게 만들었고, 얇아야 할 것은 얇게 다듬고 흙받이 고무 처럼 잘 휘는 부분은 조금씩 휘어 주었습니다.
사이드 스커트에 거뭇한 것은 생략된 용접선을 추가 한 것입니다.
정면 전조등은 투명부품 런너를 불에 녹인 것으로 절단면이 자연스럽게 은색을 띄네요..^^
백미러는 거울을 칠하기도 어렵고, 잘 부러지는 부분이라 접은 모습으로 가공했습니다.
너무나도 단순해서 허전하기까지 한 뒷태... 견인 와이어는 실을 이용하는 듯한데(실 제품을 아직 못봐서...) 중간 중간 걸쇠를 생략한 것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도 예전에 트XXX K1A1을 조금 조립하다 버렸던 적이 있는데, 이번 아카제품은 모양은 기막히게 잡았습니다.
플라봉을 이용한 토션바 장착으로 K-1 계열 전차의 큰 특징인 가변 서스펜션 작동이 가능합니다.
ㅋㅋㅋ... 물론 앞쪽에 쇠구슬을 잔뜩 넣어야만 하는 단점이 있지요.
주저 앉히기.....
포방패 에칭경첩은 ABER 제품으로 실차량의 경첩과는 달리 매우 단순합니다.실제 K1A1의 경첩은 키트와도 틀린 자작하기도 무척 어려운 모습이더군요...
하얀플라판 부분은 실차의 경우 매우 얇은 철판입니다. 제경우 플라판을 사용했지만 다소 두껍고 키트의 부품은 장갑판 수준으로 적당한 것으로 교체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연막탄 발사기의 몰드가 약해서 파주었는데 ... 파보니 속이 비어있더군요. 에폭시 퍼티로 메울 생각중입니다.
기관총 부품도 몰드가 약해서 파주느라 고생했습니다.역시 아쉬운 부분이네요.
포방패 옆의 녹색 점모양은 한정판에 에칭으로 들어 있는 볼트로 저는 다른 키트에서 따왔고,가운데에 송곳으로 찍어서 모양만 냈습니다. K1에는 이부분이 없는 전차도 있지만 K1A1에는 예외가 없더군요.
포방패 옆 포탑과 만나는 부분에 회색 퍼티는 플라판으로 덧붙인 부분입니다 상하로 포신을 가동해 보면 빈공간이 보여서 메꾸었습니다.
제리캔 묶는 고리... ABER 에칭과 기타 에칭쪼가리로 가공, 가공한 부품은 제리캔을 놓으면 가려지는 부분이라 좀길게 해서 단단히 붙였습니다.
예비궤도는 키트에 없으리라 생각되는데, K1A1의 경우 뒤쪽 바스켓에 장착부가 있고, 예비 궤도는 AFVCLUB의 M48용 별매트랙을 가공했습니다. M48 트랙의 폭이 더 넓은데 가운데 고무패드 부분만 넓습니다. 즉 K1트랙과 폭을 맞추어 가운데만 조금 잘라내고 다시 맞추면 모양이 나오고 반대편 궤도 정면은 안 보이니 상관 없습니다.
전차장 해치 안쪽은 드래곤 M1A1과 비교하면서 디테일 업 했습니다. 덕분에 M1A1도 조금 조립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M1A1 과 똑같지는 않은데, K1 의 경우 안쪽 중앙에 고리가 있고 M1은 위쪽에 천으로 손잡이가 있더군요. 탄약수석 해치와 전차장 해치의 잠금 손잡이는 모아논 잡동사니에서 트럭등의 하부부품으로 보이는 적당한 것이 있길래 조금 가공했습니다.
키트의 전차장 해치는 일체로 되어 있어 동봉을 축으로 사용해서 손보았습니다.
전차장 조준기는 막힌 것을 파내고 내부 까맣게 칠하고 투명판 붙이고... 닫았는데 그만 습기가 찼습니다.
포수 조준경에 내부도 먼저 칠하고 투명판을 붙였고, 그안쪽에 투명런너 자른 조각을 붙여서 뭔가 있어 보이는 것처럼 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