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야 1/100 MiG-19 Farmer
박용진
2009-08-09, HIT: 3560, 이순성, j7chang외 2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업로드하는 것 같네요.
타미야의 1/100 스케일 MiG-19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40년이 다 되어가는 키트지만 품질은 상당히 좋습니다.
타미야 1/100 시리즈 중에는 외형이 이상한 것들이 대부분인데 이 키트는 제법 그럴싸합니다.
IL-28도 가지고 있는데 이 키트도 접합선 수정이 힘든 것을 제외하면 좋은 것 같습니다.
(오래된 키트라는 점과, 주로 작은 스케일을 만드는 저의 개인적 의견입니다)
두리뭉실한 전체 몰드를 손봐주었고 리벳과 점검창을 약간 찍었습니다.
캐노피는 열었고 시트 벨트를 테이프로 간략하게 추가했습니다. 마스킹을 너무 못해서 지저분해 보이는군요. ^^;
기본색은 락카 8번이며 클리어코팅 후 먹선작업을 하였습니다.
웨더링은 먹선넣기 작업하면서 약간씩 생긴 얼룩만 이용하고 따로 하지 않았는데, 개인적으로는 괜찮아 보이네요. 인터넷에 찾은 일러스트를 참고로 레이돔과 빨간 띠를 색칠해 줬습니다.
키트에 포함된 R-2 미사일 네발이 특유의 파일런에 장착된 모습이 살벌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러시아 초창기 미사일로 성능이 형편없어 중동전에서 이집트와 소련 조종사들이 장착을 기피했다고 합니다. 실전에서 단 한 대의 적기도 격추시키지 못한 미사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MiG-17/19/21, Su-9/11이나 Yak의 초창기 요격기들에 사용되었습니다.
데칼은 키트의 것을 그대로 사용하였으므로 일러스트와 비교해 고증이 틀린 모형이 되겠습니다. ^^; 키트에는 동독 공군과 쿠바 공군의 데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3가지 모두 국적마크와 숫자 뿐이라 별 차이는 없습니다.
작은 스케일이지만 나름대로 꼼꼼하게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는데, 보기에 어떠신지요?

오래된 키트지만 외형은 볼 만 합니다. 작업하면서 꽤 즐거웠던 모형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