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 yamato & shinano
gmmk11
2011-02-07, HIT: 3776, 홍성태, 최종진외 5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타미야 야마토와 후지미 야마토입니다.

타미야 야마토는 파인몰드 별매를 총 동원해서 역사적인 사양 그대로 노멀하게 만들어줬고 후지미야마토는 시나노가 항모개장않고 전함기공했을 경우를 상상하며 만들었습니다. 후지미에는 피트로드제 에칭을 썼습니다.

파인몰드와 피트로드 야마토 전용에칭은 일장일단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조립성과 강도면서 파인몰드가 더 좋습니다. 피트로드는 질감표현이 뛰어나지만 에칭인데도 두리뭉실넘어간 곳이 있네요;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일단 타미야 야마토부터 사진나갑니다.
700스케일은 그냥 즐겁게 만들자는 주의라서 난간을 두르지 않습니다.
그래도 크레인과 케터펄트는 에칭을 써야할수밖에 없는 구조더군요.
파인몰드의 3연장 대공포와 서치라이트는 디테일이 그야말로 끝내줍니다 .350스케일보다도 좋은 정도인데요.
근데 붙이면 안보입니다- -

다신 안쓰려고요....



,
후지미 야마토입니다. 일단 키트는 가상전함 시나노로 만들었습니다.

타미야와 후지미는 모두 조립성이 수준이상이고 그냥 만들어도 디테일이 상당합니다.

두 킷이 묘하게 프로포션이 틀린데 후지미 분할이 좀 더 많습니다.
조립성은 타미야가 약간 우세하지만 후지미도 퍼티가 필요할정도는 아니고 무수지 넣고 살짝 붙잡고 있는정도입니다.
근데 누가 베꼈는지 부품분할이 거의 일치하네요;;; ㅎㅎ
일본군 녹색미채가 너무 누렇고 마음에 안들어서 제 나름대로 해석한 상큼하면서 중후한 녹색 두개를 사용했습니다.
타미야 야마토와 마찬가지로 에칭안써서 디테일 후달리는 점은 리깅으로 커버;ㅎㅎ


.
두 자매가 나란히.
일단 지금 만들거나 만드는 물건 모아서 떼샷입니다.
앞의 중순과 양옆의 전함은 다른 게시글로 따로 올리겠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