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0 Graf Spee academy premium edition
빨간토끼(김동영)
2015-11-14, HIT: 2742, 김영진, Rookie외 4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아카데미에서 나온지 좀 된 그라프쉬페 한정판 키트를 하나 완성 했습니다.
키트는 기본 키트에 에칭과 황동포신, 목갑판, 드라이데칼 등이 들어있는 호화판 제품으로 최근에 나온 인디에나 폴리스 한정판에 비해 품질이 떨어지는 감이 조금 있지만 가성비 면에서 압도적으로 좋은 물건.
아크릴 베이스와 케이스를 주문 제작 했는데 케이스 값이 키트값(한정판기준으로해도) 보다 더 비쌀 정도로 키트가 저렴 합니다.
대부분 키트 구성품 그대로 만들었고 기관총 두 종류가 별매푼 이고 엥커가 한정판 구성품에 들어있는데 모양 맞춘다고 다른걸로 달아줬습니다.

ps) 한정판에 들어있는 목갑판이 살짝 커서 좀 잘라주거나 잘 붙여주거나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다른 목갑판을 구입하시거나....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주포크기 비교
영국 15인치 전함포 / 그라프쉬페의 11인치포 / 미국 중순양함의 8인치 포 / 현용 러시아 함정의 주포

순양함 덩치에 저만한 포를 단게 대단하긴 하지만... 구경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배크기는 미국 중순양함(인디에나폴리스)와 비슷





전함급 을 만들 수 없도록 제한된 전간기 군축 속에서 독일이 만들 수 있었던 최선의 결과물로..

나름 강력한 포를 달아 화력으로 순양함을 제압하고 속도로 전함을 제압 하는(도망치는) 나름의 전략을 갖춘 신형 함정 이였지만
순양함 에게 속도로 제압 당해 3:1 로 싸운 이후 도망치지 못해 자침 하고 끝난 함정 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