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가리안 시리즈 두 번째 제품으로 프로마시스를 발매합니다. 

사실 이 제품은 어떤면에서는 가리안보다 더 관심을 받은 제품인데 지난 하비페어 2024를 통해 시사출 런너와 작례가 공개되었는데 시판용 다색 사출물을 입수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아무래도 4족 보행 로보트로 덩치가 있다보니 구성품의 양이 많은편입니다. 네개의 다리가 있다보니 중복 부품이 많아 대부분 두 개의 런너가 한 조를 이루는 구성입니다.

A 파츠는 폴리캡입니다. 다리가 네개나 되고 팔다리 합치면 여섯개의 관절구조라서 가동을 위한 폴리캡의 양이 매우 많습니다. A 파츠는 두 개가 들어있는데 관절의 느슨함으로 지적을 많이 받았던 전작과는 다르게 설계 개선과 프로마시스의 구조상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B,M 런너는 내부 프레임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진회색으로 사출된 부품들이죠. B 런너에는 조종사 인형도 보이는군요.

 팔다리가 워낙 많다보니 조립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구조입니다. 많은 관절구조로 가동성은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양손은 각각 두 가지 형태로 재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연 하늘색으로 사출된 외부 부품들. 원작의 그 색보다는 다소 청색이 많이 도는것 같네요. C, J 런너는 두 벌씩 포함됩니다.

키트내에 프로마시스-지를 만들 수 있는 부품은 들어있지 않은데 발매 예정이라고 한 것으로 봐서 별도 부품이 포함되는 구조라 생각됩니다. 작은 런너 한판 정도가 추가되겠지요? 

아카데미 스타일상 바리에이션을 차후에 설계하기 보다는 애초에 같이 개발하는 경우가 많아 아마도 설계는 이미 끝났을 것으로 보입니다. 

 

 

크게 연하늘색과 진청색의 두 가지 색상으로 사출된 부품으로 색 분할된 구조라 그대로 만들어도 충분히 완성도가 있도록 배려되었습니다.

 

 

 

G 부품은 투명 부품입니다.

본 제품은 2024년 5월중 발매 예정이며, 4월 27일 합정동 아카데미 사옥에서 런칭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동호회 전시 행사와 함께 특별 사은품이 포함된 프로마시스를 판매한다고 하니 하루라도 빨리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 제품의 소비자가는 42,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