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샤크 데칼 품질
게시판 > 수다 떨기
2026-05-22 20:15:27, 읽음: 495
masa
 ❤️ 좋아요 1 
가 -
가 +
일본 모델아트의 F-20 타이거샤크 신금형은 실크스크린 인쇄로 윤곽이 또렷합니다. 런너는 아카데미 생산이지만 데칼 인쇄는 일본 업체가 했습니다.

흰색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만...
그런데 각 레이어 간의 매칭이 완벽히 안되서 일본 업체는 이태리보다 급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옛날 아카데미 키트는 이런 경우 많았지만 이번에 나온 아카데미 F/A-18 톰캐터의 이태리제 실크스크린 데칼은 이런 실수 안 하던데요. 
그리고 실크스크린 인쇄는 여러개의 레이어마다 단색으로 칠하기 때문에 그라데이션 표현에 약합니다. 그라데이션 만큼은 도트 인쇄 형식으로 구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1/144 스케일이라서 실제 눈으로 보면 약간의 위화감만 있고 꽤 괜찮게 보입니다. 그보다는 레이어 매칭이 안되서 윤곽선이 약간 흐려보이는 것이 좀 더 신경쓰이죠. 
 ❤️ 좋아요 1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아카데미과학 500md 스카웃버전 출시때..
황보상훈
26.05.23
2
460
이번에 알리에서 건진 물건입니다.ㅎ
뽀야아빠
26.05.22
1
1289
쌍쌍바 도색집게를 만들었습니다
masa
26.05.22
7
578
IPP 커팅매트 신작 나오네요
masa
26.05.22
7
688
타이거샤크 데칼 품질
masa
26.05.22
1
496
폐업하거나 브랜드 수명이 끝난 해외 인젝션 프라모델 제조사들
홈지기
26.05.22
34
1491
디오라마에 대한 소고
홈지기
26.05.22
9
791
소소한 오타
masa
26.05.21
1
667
타미야 f15
임훈
26.05.21
3
817
아카데미 제품 망상
masa
26.05.21
0
1059
아카데미과학 500MD 스카웃버전 출시때 꼭 추가되어야할 부분!
황보상훈
26.05.21
17
775
닭다리가 먹고싶어지네요 500md 토우
황보상훈
26.05.21
8
736
허접하면서도 꽤 쓸만한 녀석
masa
26.05.21
4
1046
이걸 어떻게 요리할까요?
홈지기
26.05.21
21
845
신금형 레드필 1/32 F-4B 출시임박
영앤 올드리치
26.05.21
7
1071
옛 말 틀린거 하나없네요 - 2탄[기다리면 나온다]
황보상훈
26.05.20
19
1642
옛 말 틀린거 하나 없네요.
nautes4
26.05.20
10
1015
과거 / 현재 / 미래
다크나이트
26.05.20
12
1072
아카데미의 항모라인
실버플레이트
26.05.20
4
808
C130 한국군 프라모델
임훈
26.05.19
3
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