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 Alamein
갤러리 > 디오라마/비넷
2026-06-23 13:00:58,
읽음: 321
안치홍










1992년쯤에 만든 비넷입니다. 디오라마나 비넷을 몇개 만들어보지 못한 시절의 완성품으로 라이프지에 나온 엘알라메인 전장사진을 재현하고자 제작하였습니다. 전장사진의 독일군 전차는 3호 전차였습니다. 인젝션 킷트로는 타미야 3호전차가 있었습니다만 당시에는 절판 상태의 희귀한 킷트여서 구경 조차 해보지 못했고, 이탈레리 4호 전차로 구색을 맞추었습니다. 영국군은 당시 취미가에서 명품으로 띄운 에어픽스 제품을 사용하였고 독일군 전차병들은 타미야 킷트들에서 조달하였습니다. 궤도는 1000원짜리 아카데미 연결식 궤도를 사용하였는데 저의 첫 연결식 궤도였습니다. 전차와 인형의 색칠은 타미야 에나멜을 사용하였는데 타미야 에나멜은 당시에 국내에서 구할 수 있었던 거의 유일한 모형용 도료였습니다. 에나멜 기본색에 에나멜로 워싱까지 하였던 시기였습니다. 지면처리도 석고 위에 목공용 본드를 바르고 고운 모래를 뿌리는 정도로 참 원시적이었습니다. 30여년 전에는 영주에 아카데미 플라모델 콘테스트라는 것이 있었는데 그 행사에서 전시를 한 기억이 납니다. 변색된 곳은 조금 있지만 파손된 곳은 없어서 종이 박스 안에서 꺼내서 사진으로나마 세상구경 시켜줍니다.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날짜
댓글
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