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모완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만들어봤습니다.
게시판 > 제작기
2026-06-25 19:08:02, 읽음: 318
강찬구
 ❤️ 좋아요 3 
가 -
가 +
올해 2월에 예약 주문을 하고 6월 중순  쯤 받았습니다.중국제는 보통 해적판이 많은것과는 달리 에번게리온 쪽은 정식  라이센스가 많습니다.
창모완 모델도 정식 라이센스를  받았고 반다이는 물론이거니와MENG모델도 뛰어들었으니까요.
금속 뼤대에 플라스틱 외장을 씌우는 식으로 조립이 이뤄집니다


꽤 색분할이 좋습니다.
유투버 분이 말씀하시길 고증과 리파인의 적절한 타협이 이 킷의 장점이라 하셨는데 저도 동의합니다. 단점으로는  조금 부실한 설명서와 헐거운 손목이지만 정도이고 금속 뼈대로 된 적절한 무게감으로 저는 대만족 하였습니다.
에바가 모형화 된지 꽤 오래됐지만 그 동안 용케 잘 피해다녔는데 이번에는 시제품을 보고 이거다 싶어 잘지른것 같습니다.
에반게리온은 정식으로 비디오로 나와서 일본 문화 개방의 아이콘처럼 개인적으로 여겨집니다. 저에게도 친구랑 보다가 사람처럼 생긴 모습과 동세이 충격으로 기억에 남았으니까요.  또 주제곡인 잔혹한 천사의 테제는 지금도 일본 국민 애창곡이고 우리나라 초등학교 5학년인 제 아들도 주제곡을 안다고 할 정도니  에바가 남긴 문화  충격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에반게리온에 한 때 빠졌던 분이시라면  만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좋아요 3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1/6 타미야 아프리카 트윈 제작기
정준호
26.06.28
0
124
오늘하나 완성
이길영
26.06.27
4
181
하비페어에서 산 KNIGH OF HEAVEN
이길영
26.06.26
0
399
창모완 에반게리온 초호기를 만들어봤습니다.
강찬구
26.06.25
2
319
1/72 C-390 ROKAF /Full scratch build
류승용
26.06.25
10
357
한국전쟁 76주년이군요. 한국전쟁 이지에잇 제작중입니다.
정의홍
26.06.24
14
564
Monogram f-102 -04
댄싱브러쉬
26.06.24
1
222
Monogram 1/48 F-20 Tigershark
은호
26.06.21
3
411
Monogram f-102 -03
댄싱브러쉬
26.06.19
1
338
[MiniArt] Modern US Tank Crew 프라모델 피규어 조립
천성진
26.06.19
0
282
1호전차 A형
HyeonJinHeo
26.06.17
5
524
1/6 Sherman VVSS 현가장치
이장호
26.06.15
0
302
50년대 미군 M47 전차 조립
김청하
26.06.13
15
754
[ACADEMY] R.O.K ARMY K1A1 1/35 프라모델
천성진
26.06.10
0
631
Monogram f-102 -02
댄싱브러쉬
26.06.08
4
445
아카데미 12595 F/A-18E VFA-31 단점
masa
26.06.08
13
976
1/6 m113a1
이장호
26.06.08
0
432
나만그런가?
이길영
26.06.04
2
759
1/6 Firefly Sherman
이장호
26.06.04
1
449
Monogram f-102 01
댄싱브러쉬
26.06.02
6
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