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피의 법칙?(부제: 아카데미는 잘못이 없어요, 다 제 탓이예요!!!, 설명서 정독, 가조립 필수)
게시판 > 질문과 답변
2026-05-22 16:24:15, 읽음: 770
nautes4
 ❤️ 좋아요 0 
가 -
가 +
 한동안 도색여건이 되지 않는다는 핑계로 킷을 사들였었고 작년에는 개인적인 일로 보유했던 킷들을 장터에 정리하기도 했었습니다. 팔리지 않았던 킷들중 손풀기 목적으로 아카데미 Merkava Mk. IID를 잡아 조립하기 시작했습니다.(시간을 정해두고 하는게 아닌 퇴근후 대략 30분정도 작업) 아주 오래전에 같은 회사의 메르카바 I을 출시되자 마자 구입해서 재미있게 만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조립설명서 순서대로 사이드 스커트를 먼저 조립했었습니다. 좌, 우측 파츠를 잘라 우측부분을 먼저 완성시켜 차체 대보니 별 문제 없어 바로 좌측 사이드 스커트를 조립하기 시작했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평소 같으면 필요 부품들의 파팅라인을 다 정리하고 부착부위에 가조립형태로 대보고 차체에 붙였을텐데..., 그 날은 우측 사이드 스커트가 문제가 없어 바로 G61부품을 본드로 붙였습니다.(그것도 무수지로 아주 아주 단단하게...) 그리고 나서 G52부품을 다듬기를 며칠동안 하고 어제 드디어 차체부분과 가결합해보니 G61부품과 G61부품 바로 옆에 부착된 G52부품이 서로 간섭이 되는 것을 발견 G52부품을 빼고 G61부품만 부착된 상태로 차체와 결합하니 차체의 부착위치와 G61 부착위치사이에도 간격이 생기는 걸 보게 됐습니다.
 결국 G61부품을 떼려고 했는데 부착한지 며칠 지났고 워낙 튼튼하게(?) 붙여둬 결국 해당 부분이 파손됐네요 ㅠㅠ
 부리나케 아카데미 홈페이지에 접속 해당 파츠 런너 A/S 요청해 두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MMZ에서 해당 킷 제작기를 찾아보려고 했는데 서칭능력 부족인지 검색이 잘 되지 않네요. 
제가 조립을 잘못 한건지 아니면 혹시 이 킷을 조립한 회원분들중에 저와 동일한 문제를 겪으셨던 분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번외 : 이번생에 도색은 틀린거 같고 조립만 하려는데 다른 회원님들은 킷 조립시 아트나이프만 가지고 하시나요? 전 이번에 아트나이프와 싸구려 줄(야스리) 가지고 작업했는데 얇고 샤프한 모형용 조각도(?)를 사용하시는 회원분들도 계신지 궁금합니다. 





 ❤️ 좋아요 0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레벨/모노그람 f-102만들어보신분들께 질문있습니다..조립관련
댄싱브러쉬
26.05.25
4
613
일반 플라스틱 위에 군제 레진 서페이서 써도 되나요?
김종철
26.05.25
3
647
드래곤은 갔는데....일본쪽은 어떻게 될까요?
김양수
26.05.24
10
1457
일본 삿포로에 가볼만한 모형점이 있나요...
정승찬
26.05.23
9
434
머피의 법칙?(부제: 아카데미는 잘못이 없어요, 다 제 탓이예요!!!, 설명서 정독, 가조립 필수)
nautes4
26.05.22
9
771
7월에 아카데미 [1/32] F/A-18D HORNET 'NIGHT ATTACK'
지구별여행자
26.05.21
9
904
아카데미 MD500의 시트 벨트 구조를 잘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좌절금지
26.05.21
4
586
타미야 킷 플라스틱 재질이 다른데 이에 관한 질문입니다.
김성호
26.05.20
5
720
키네틱 모델 AS혹은 부품구매 문의
박종훈
26.05.18
6
381
f16 1/32 문의
임훈
26.05.18
1
590
브롱코 17파운드 대전차포 제작중 입니다
홍난파
26.05.14
3
531
1/48 CH-53E 재발매 문의
이경준
26.05.14
10
676
자동차 휠 스크래치 제거 질문입니다.
Trinity75
26.05.12
13
351
아버지가 남긴 프라모델들을 의미있게 보존하는 방법에 대해...(수정 및 추가)
장순호
26.05.12
10
952
1/35 센츄리온에 대한 질문입니다.
김성호
26.05.08
4
574
피그먼트에 탑코트?
김정철
26.05.02
3
402
1/35 치프텐 전차에 관한 질문입니다.
김성호
26.05.02
15
563
가는 피복 전선 파는곳이 궁금합니다.
김성호
26.05.02
2
370
헐렁해진 바퀴의 폴리캡 어떻게 단단히 고정할수있을까요?
김성호
26.05.01
2
454
금속 샤프트같은거 자를때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
김성호
26.04.30
10
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