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기 게시판에 잘못된 내용 쓴거 수정했습니다.
게시판 > 수다 떨기
2026-05-08 07:05:38, 읽음: 541
김성호
 ❤️ 좋아요 2 
가 -
가 +
그 글 보신 분들이 잘못된 사실을 받아드릴까봐 이곳에도 씁니다.
며칠전 제작기 게시판에 타미야 트윈 모터 기어박스를
게파트 전차에 이식하는 글 내용중에 잘못된 내용을 수정했습니다.
타미야 트윈 모터 기어박스가 좌측기어, 우측기어가 회전분리가 안되게 설계되어있어서
샤프트를 2조각으로 잘라야지 회전분리가 되서 전후좌우진 주행을 할수 있다고
썼었는데 기어박스를 다시 살펴보니 샤프트를 2조각으로 자르지 않아도
좌측기어, 우측기어가 분리해서 회전한다는걸 확인했습니다.
사진 오른쪽 육각너트를 보면  육각샤푸트에 육각너트가 끼워지고 너트에  작은 나사를 넣어서 샤프트에 고정시킵니다.
그리고 그 육각너트에 플라스틱 기어를 씌웁니다.
기어가 회전하면 육각 샤프트도 같이 회전합니다.
그런데 왼쪽의 육각너트는 나사로 육각 샤프트에 고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육각너트가 육각샤프트를 육각형의 구멍으로 잡고 있는게 아니라
원형 구멍으로 육각샤프트에 끼워져있습니다.
그러니까 샤프트에 헐렁하게 있는 상태라 샤프트가 회전해도 그 반대방향으로 회전할수 있습니다.
저 육각너트가 육각구멍으로 샤프트에 고정되어 있다고 착각을 했던것입니다.
이렇게 허술하게 만들리가 없는데 어쩐지 이상했습니다. 
이 좋은 제품을 제가 올린 잘못된 정보로 안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시게 된 분들이
있을까 염려됩니다.  
그분들과 타미아에게 사과드립니다.

 ❤️ 좋아요 2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어버이날 자가선물ㅎ;;
김영철
26.05.08
2
591
다시 각광받는 자주 대공포
홈지기
26.05.08
15
917
사연이 있는 노래방 아니 모델킷!!!
nautes4
26.05.08
21
778
알고싶어서 여쭈어봅니다
mark5
26.05.08
2
609
제작기 게시판에 잘못된 내용 쓴거 수정했습니다.
김성호
26.05.08
2
542
드론 방패를 입은 K전차
ParkMarine™
26.05.07
10
888
헤즈볼라 FPV드론이 메르카바 Mk.4를 파괴하는 장면 영상
ParkMarine™
26.05.07
9
691
벌써 10년..
다크나이트
26.05.07
6
818
3D print 조립 실패..
masa
26.05.07
0
721
혹시 타미야MM-1 부터 지금 396 다모은 분 있으세요?
김영철
26.05.06
7
788
프라탑이 지겨워서 엉뚱한(?) 걸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강경민
26.05.06
39
2082
2026년 행사를 준비하며...
홈지기
26.05.06
39
663
각국의 드론케이지 구경하기2
벤더스네치
26.05.06
5
440
각국의 드론케이지 구경하기1
벤더스네치
26.05.06
1
421
어릴때 만든 프라모델들은 집에서 어떻게 없어진걸까요?
김성호
26.05.06
40
1188
야크트판터를 모티브로 한 전기차를 챗지피티를 이용해 만들어봤습니다.
뽀야아빠
26.05.05
11
665
E-2C Wing fold
masa
26.05.05
2
615
기수 Radome 도색하는 방법
masa
26.05.05
6
640
M26 퍼싱 외 기타
김동현
26.05.05
4
620
즐거운 어린이날 도색연습
생각가족
26.05.05
5
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