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헬기 Olive drab 색
게시판 > 질문과 답변
2026-06-03 18:49:14, 읽음: 757
masa
 ❤️ 좋아요 4 
가 -
가 +
이번에 실물(미군 UH-60M)을 보니 최근에 만든 아파치와 색 기조는 비슷한데 좀 더 어둡더라구요.

저는 군제 Olive Drab(1)과 Olive Drab(2) 중 (2)가 더 어두워서 사용했는데, 실물은 Olive Drab(2)에 검은색을 10~20% 더 섞은 듯한 어두운 색이었습니다.
1/144 스케일이므로 스케일 효과를 감안하면 조금 밝은 색이 적당할 수도 있고, Olive Drab(2)도 이미 충분히 어두워서 검은색 데칼 글자가 잘 안 보이는데 이보다 어둡게 하면 데칼 시인성이 무용지물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1/35 풀스케일이면 눈으로 본 것과 같이 검은색을 타서 어둡게 만들겠고, 1/72나 1/144는 스케일 효과를 감안해서 Olive Drab(2) 그대로 쓰는 것이 육군 헬기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색 연구가 아직 충분하지 않은 터라 남 몰래 답안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m(_ _)m
 ❤️ 좋아요 4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아파치헬기 블레이드 폴딩시스템
김성일
26.06.10
2
227
아카데미 1/35 탱크 킷들 재판 언제 쯤 될까요?
고강인
26.06.08
5
797
피규어 질문 드립니다.
강대근
26.06.08
6
293
브롱코 인젝션 인형
짱구
26.06.04
4
641
육군헬기 Olive drab 색
masa
26.06.03
4
758
키티호크 A/S
이진희
26.06.03
0
609
이번 하비페어 자유장터 질문입니다.
papaduru
26.06.02
2
836
stedi 수정패널라인 도포 후 언제 닦나요?
유충선
26.06.01
4
417
F15k 프라 추천해주십쇼
임훈
26.05.29
4
680
민항기 제품 문의드립니다
Viper
26.05.26
7
496
레벨/모노그람 f-102만들어보신분들께 질문있습니다..조립관련
댄싱브러쉬
26.05.25
4
604
일반 플라스틱 위에 군제 레진 서페이서 써도 되나요?
김종철
26.05.25
3
642
드래곤은 갔는데....일본쪽은 어떻게 될까요?
김양수
26.05.24
10
1437
일본 삿포로에 가볼만한 모형점이 있나요...
정승찬
26.05.23
9
422
머피의 법칙?(부제: 아카데미는 잘못이 없어요, 다 제 탓이예요!!!, 설명서 정독, 가조립 필수)
nautes4
26.05.22
9
759
7월에 아카데미 [1/32] F/A-18D HORNET 'NIGHT ATTACK'
지구별여행자
26.05.21
9
870
아카데미 MD500의 시트 벨트 구조를 잘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좌절금지
26.05.21
4
574
타미야 킷 플라스틱 재질이 다른데 이에 관한 질문입니다.
김성호
26.05.20
5
699
키네틱 모델 AS혹은 부품구매 문의
박종훈
26.05.18
6
368
f16 1/32 문의
임훈
26.05.18
1
5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