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접하면서도 꽤 쓸만한 녀석
게시판 > 수다 떨기
2026-05-21 11:25:24, 읽음: 1029
masa
 ❤️ 좋아요 4 
가 -
가 +
DSPIAE 전동 샌더기는 강력하고 쓸만한데 가격이 스카이로켓을 타고 올라간 것이 흠이죠.
모식완조에는 DSPIAE 1/4 가격에 묘하게 허접해보이는 전동 샌더기가 있습니다.  배터리도 건전지 1.5V 라서 DSPIAE 의 3.7V 리튬 충전지에 비해 약하고, 사포 헤드도 무려 3D 프린터로 찍어냈습니다. 저도 그다지 기대하지 않고 스펀지로 펀칭 페인트 하려고 샀습니다.
그런데 꽤나 쓸만하네요. 배터리는 건전지 AA 하나 들어갑니다. 약합니다. 건전지 1.5V 하나니까요. 그런데 적당합니다. 손가락으로 누르면 작동 안 할 정도로 약한데 그게 또 좋습니다. 프로펠러처럼 아주 얇은 부품 모서리 날 세울 때 이 정도면 적당하다 싶을 정도로 약해서 컨트롤하기 좋습니다. 과다하게 퍽퍽때리면 실수로 엇나갔을 때 펀칭해서 부술 위험이 있으니까요. 약하니까 아주 넓은 범위는 힘듭니다. 그냥 항공기 접합선이나 날개 날 세워주거나 게이트 자국 없애는 정도가 전부입니다. 스펀지 끼워서 붓도색 할 때에도 딱 적당할 정도로 약합니다.
덕분에 요즘에는 DSPIAE는 집어넣고 이거 3개랑 헤드 여분으로 사서 한 번 작업할 때 헤드 팍팍 바꿔가면서 사포질하고 있습니다. 저렴하니까요.
 ❤️ 좋아요 4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타미야 f15
임훈
26.05.21
3
806
아카데미 제품 망상
masa
26.05.21
0
1047
아카데미과학 500MD 스카웃버전 출시때 꼭 추가되어야할 부분!
황보상훈
26.05.21
17
770
닭다리가 먹고싶어지네요 500md 토우
황보상훈
26.05.21
8
724
허접하면서도 꽤 쓸만한 녀석
masa
26.05.21
4
1030
이걸 어떻게 요리할까요?
홈지기
26.05.21
21
841
신금형 레드필 1/32 F-4B 출시임박
영앤 올드리치
26.05.21
7
1050
옛 말 틀린거 하나없네요 - 2탄[기다리면 나온다]
황보상훈
26.05.20
19
1616
옛 말 틀린거 하나 없네요.
nautes4
26.05.20
10
1007
과거 / 현재 / 미래
다크나이트
26.05.20
12
1051
아카데미의 항모라인
실버플레이트
26.05.20
4
799
C130 한국군 프라모델
임훈
26.05.19
3
651
그때 그시절 어린이들을 위한 전투기 소개
김진규
26.05.19
5
699
트럼페터 1/16 M16
짱구
26.05.19
3
584
이 옛날 장난감 뭔지 아시나요?
김성호
26.05.19
11
987
동호인들의 환상
안치홍
26.05.19
53
2912
B1 탱크 외 기타
김동현
26.05.19
2
568
시즈오카 전시회에서의 비라이센스 제품 전시문제
Nashorng
26.05.18
22
3413
싱글벙글 시즈오카 근황
백준영
26.05.18
1
1749
메모리 가격은 언제 쯤 떨어질까요...
한민섭
26.05.18
10
602